박충효 대표, TROE Lab

박충효 대표, TROE Lab

박충효 대표, TROE Lab

[Day 2]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매력적이고 지속가능한 KPI의 실체, 그 기준과 가이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경제적인 상황 이슈로 기업 내.외부에서 바라보는 ‘디지털’ 활용에 대한 효용, 효율에 대한 대한 도전 들이 계속 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디지털 마케팅, 소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및 콘텐츠 마케팅에 이르기 까지 투입 비용 대비 결과 비용 뿐만 아니라 기업의 비전과 미션과 무관한 눈높이 이상의 KPI 수립 그 이상, 그 이하의 환경 하에 실무자 들은 더욱 힘들어 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 및 현장 업무 담당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KPI 실체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관리/유지 할 수 있는 '매력적인 KPI’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준과 가이드를 ‘커뮤니케이션 가이드’, ‘디지털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을 바탕으로 둔 박충효 대표 파트너와 함께 그 기준 및 가이드를 확인해 볼 예정이다.

-과거와 현재, 콘텐츠 마케팅 관점에서 잘못 알고 있던 KPI는 무엇인가?

-중단기 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디지털 팀 차원의 KPI의 의미와 방향 설정

-큰 조직과 작은 조직에서, 콘텐츠 마케팅 진행시 참고할 KPI 셋팅의 주요 사례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KPI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고 관리되어야 하는가?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실패하지 않는 콘텐츠 마케팅의 KPI 주요 기준 3가지’

박충효 대표, TROE Lab

박충효 대표 파트너는 리서치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소셜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다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국내 주요 대기업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디지털 팀이 갖춰야 할 목표 제시, 전략 및 기획 수립과 실행, 기업의 비전 및 미션을 기반한 KPI 셋팅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 PR 및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마케팅 전략 기획 이사를 겸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