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조 대표, 글랜스 TV

박성조 대표, 글랜스 TV

박성조 대표, 글랜스 TV

[Day 2] 진화하는 컨텐츠 마케팅 모델:

‘미디어 커머스 컨텐츠’를 해부하다

컨텐츠 마케팅 시장이 매년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다. 컨텐츠는 어떻게 고객의 시선을 빼앗고, 돈이 될 수 있을까? 컨텐츠가 돈이 되는 과정도 다양하고 그 접근도 다양할 수 있다. 이미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컨텐츠로 도전하는 스타트업에서 볼 수 있다.

컨텐츠 그 자체의 자연스러움, 경이로움 그리고 브랜디드 컨텐츠적인 접근으로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컨텐츠로 브랜드를 강화하며, 궁극적으로 매출에 도움을 주는 모델이 있는가하면, 컨텐츠를 기반으로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바로 구매를 유도하는 커머스 모델도 흥미롭다. 모두 미디어 커머스의 한 모습이다.

이번 CMS 2017에서는 ‘컨텐츠는 브랜드다’의 테마로 글랜스 TV의 박성조 대표, ‘컨텐츠는 커머스다’의 테마로 우먼스톡의 유승재 대표 두 분의 경험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그리고 컨텐츠 기반의 마케팅에 대한 주장을 들어보기로 한다.

 

박성조 대표, 글랜스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