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나희선 CCO), 샌드박스 네트워크

도티(나희선 CCO), 샌드박스 네트워크

도티(나희선 CCO), 샌드박스 네트워크

[Day 1] 1인 크리에이터 시장: 마케터 관점에서의 인사이트

컨텐츠에 있어서 1인 미디어/1인 크리에이터 시장을 간과할 수 없다. 도티는 채널이 더욱 세분화 되고 있는 추세여서 이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과 플랜이 요구된다고 피력했다. 예를 들면, 기존의 페이스북, 유투브들에 이어, 현재는 인스타그램이 매우 핫(Hot)한 채널로 이에 대한 활용이 전략적으로 깊이 검토되어야 하고, 유투브도 좀더 고도화되고 세분화 되고, 1회성이 아닌 장기적 시리즈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고, 마케팅 플랜도 그에 맞춰 6개월 이상 장기플랜이 필요해, 결과적으로 기존의 마케팅 문법이랑은 틀린 점이 있다고 역설했다. CMS 2017에서는 스스로가 1인 크리에이터이자 기업 운영의 경험을 갖고 있는 도티를 초청하여, 1인 크리에이터 세계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그의 생각과 인사이트를 깊숙히 들여다볼 예정이다.

 

도티(나희선 CCO), 샌드박스 네트워크

도티는 MCN 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이자 창립자이다. 2013년 10월부터 방송을 시작했으며, 현재 구독자 수는 약 176만 명, 총 조회 수는 약 13억 뷰에 달한다. 2014년 가장 성장한 국내 유튜브 게임 채널 Top 10에 선정 되었으며, 2016년 유튜브 골드버튼 수상, 2017년 케이블 방송대상(KCTA) 1인 크리에이터 부문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