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혁 상무, 코리아세븐

김영혁 상무, 코리아세븐

김영혁 상무, 코리아세븐

[Day 2] 미래는 고객 경험 전쟁: 이것이 컨텐츠다

바이오 결제, IoT, 머신러닝, 디지털 사이니지 등 4차 산업혁명의 新기술은 유통업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은 무인 리테일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롯데카드, 롯데정보통신, 롯데기공 등 그룹사의 ICT 기술 역량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융합하여 바이오인증을 통한 무인컨셉을 구축하였으며, 이는 세계 최초 핸드페이 결제 무인 편의점으로 4차 산업혁명을 유통에 적용한 선도사례로 국내외 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1. 코리아세븐 기업 소개

2.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소개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7大 구현 요소

3. 실적 및 향후 플랜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비즈니스 모델 확대

김영혁 상무, 코리아세븐

김영혁 상무는 ‘99年 롯데백화점에 입사하여 유통업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고, ‘06年 그룹 정책본부 개선실로 이동하여 그룹 전반에 대한 현황,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및 미래 전략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였다. ‘17年 코리아세븐의 기획팀장을 거쳐 현재 기획부문장으로서 편의점의 Innovator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