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찬수 PD, KBS

고찬수 PD, KBS

고찬수 PD, KBS

[Day 2] AI와 Content, 그리고…, 인공지능 콘텐츠 마케팅

인공지능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고, 언론에서 너무나 자주 거론되어 우리 모두가 알고 있어야 하는 상식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실제로 그 기본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전공자가 아닌 경우에는 인공지능의 정확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엄청난 영향을 줄 미래 기술이라는 원론적인 이야기에 막혀 실생활에 이미 활용되고 있는 흥미로운 인공지능의 사례들에 대한 정보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인공지능의 활용 사례들 속에서 미래를 위한 지혜를 얻을 수 있음에도 말이다.

 

CMS 2018에서 주로 다룰 내용은:

 

“해답은 현장에 있다”,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미래의 지혜를 얻는다.

 

– 스포츠 : 인공지능, 경기장의 모든 것을 보고 있다

– MCN : 버츄얼 유튜버 그리고 AI MCN

– 음악 : 인공지능 작곡가와 음악 시장

– 예술 : <The Next Rembrandt>, 기업 마케팅과 예술 그리고 인공지능

 

고찬수 PD, KBS

고찬수PD는 1968년 대전 출생으로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 후, 1995년 KBS 예능국에 프로듀서로 입사했다.

예능PD로서 <연예가중계>, <토요일 전원출발>,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 시트콤 <선녀가 필요해>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하였고, 미래 미디어 전문가로서 ‘MCN 사업팀장’을 역임하며 KBS 웹드라마 프로젝트와 KBS MCN <Yettie Studio>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저서로는 <인공지능 콘텐츠 혁명>(한빛미디어,2018), <스마트TV혁명>(21세기북스,2011) 그리고 <쇼피디의 미래방송 이야기>(오즈출판사,2008)가 있으며, 공저 <플랫폼을 말하다>, <PD, Who&How>, <PD가 말하는 PD>에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