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DA

 

CMS 2018의 프로그램에서 세계적인 전문가와 브랜드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CMS 2018 Speaker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Speaker의 강연 내용과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 오후 Track은 자유롭게 이동 가능합니다.

Day 1  Keynote Speakers

디지털 시대의 마케터들을 위한 창의적인 자신감(Creative Confidence): 아이디어에서 액션으로

Tom Kelley, Co-founder
IDEO

Content Hunters: 위대한 컨텐츠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찾아서

Jim Piercy,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성공적인 컨텐츠 전략, 그 첫 단추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Fumitaka Takano, Creative Director
ADK

디즈니 애니메이터가 말하는 캐릭터, 스토리텔링 그리고 공감의 코드 II

최영재 애니메이터
Walt Disney Animation Studio (USA)

Session Speakers

TRACK A

Content Strategy

소비자, 팔로어, 파트너와의 성공적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Nicolas Johnsson, Country Marketing Manager
IKEA Korea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컨텐츠: 징동닷컴 “Joy & Heron” 케이스 스터디

Katie Mackin
Passion Pictures

글로벌 케이스로 살펴본 미디어 업계의 비디오 컨텐츠 활용 트렌드

Hiro Kawanobe
Brightcove

성과로 이어지는 디지털 브랜드 스토리텔링 어떻게 만들어지나?

정길락 이사
GE 코리아

Context Maker: 새로운 생각, 아이디어,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ART THINKING

이대형 팀장
현대자동차 큐레이터, 前 베니스 비엔날레 감독

TRACK B

Content Creation & Creativity

결국은 메시지다

정 철
카피라이터

굿바이 마켓~ing
헬로우 팬덤~ing

윤영덕 마케팅 팀장
한화이글스

식상한 것으로 크리에이티브하기

진경환 감독
72초TV

우리가 소통하는 방식. ‘브랜디드 컨텐츠 커머스’

임지현 상무
임블리 (부건에프엔씨(주))

스넥 컨텐츠 vs 숏다큐의 시대, 모두에게 옳은 컨텐츠는 없다

서상범 인스파이어 팀장 (헤럴드 경제), 김용태 대표 (더에스엠씨)

TRACK C

Distribution, Platform, Commerce

이마트, 오프라인의 반격: 스토리 있는 콘텐츠로 무장하자콘텐츠: 스토어포맷, MD, 마케팅

최훈학 담당
이마트

컨텐츠, 플랫폼과의 연결

김은리 팀장
아모레퍼시픽

플랫폼 시대의 종언블록체인이 가져올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의 미래

배승익 대표
배틀엔터테인먼트

Unskippable Contents – 소비자의 주목을 끄는 동영상 캠페인 전략

김미나 매니저
Google

UGC와 컨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짚다

김세훈 부서장, 뉴발란스

김미균 대표, 시지온

컨텐츠 마케팅은 어떻게 브랜드를 움직였는가? 초대형 히트 ‘Epic Split,’ 그 후, 그리고 2018의 도전

Nordenhav Ingela
Volvo Truck

고객을 움직이는 컨텐츠 전략; 그 기획에서, 조직 그리고 Engagement까지

Nina Spannari
Canon

   INTERVIEW:

컨텐츠, 컨텐츠 마케팅, 그리고 컨텐츠 마케터의 시대: 어떤 인재, 어떤 조직, 어떤 프로세스가 필요하나?

창의적 도발은 어디에서 오는가? 

장항준 영화감독 & 작가

I am a CONTENT: 나의 이야기, 나의 컨텐츠 

최정원 뮤지컬 배우

Session Speakers

TRACK A

Lifestyle & Behavior

컨텐츠 마케팅, 글로벌 스케일로 공략하라: 전세계 소비자의 마음에 파고드는 게임 마케팅의 레슨

Paolo Gianti, 前 Nintendo Game Director, Alliance Manager
PTW

1인 가구 시대, 컨텐츠 소비 변화를 파헤치다

한지수 교수
인하대학교, 전 CJ ENM 국장

글로벌 브랜드 킷캣(KITKAT)은 어떻게 로컬에서 성공했나? 제품 혁신과 버즈 마케팅 기반의 컨텐츠 전략

차유진 부장
Nestle (ASIA)

Z세대와 교감하는 컨텐츠 코드: 새로운 시장을 만들다

박재성 팀장
FILA

컨텐츠, 럭셔리 마음을 훔치다

김유진 이사
부루벨 코리아

TRACK B

Data Driven & AI

AI와 Content, 그리고…, 인공지능 콘텐츠 마케팅

고찬수 PD
KBS

왜 그들은 8만번의 빅데이터 분석을 했을까: 컨텐츠 전략, 데이터 과학을 만나다 

김옥기 상무
엔코아

밀레니얼 세대의 코드로 녹아드는 방법: AR 컨텐츠 마케팅

양승모 이사
시어스랩

차세대 콘텐츠, 고객 경험을 재정의하다

김도연 CMO
MAXST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매력적이고 지속가능한 KPI의 실체, 그 기준과 가이드

박충효 대표
TROE Lab

TRACK C

Think Different

디자이너가 바라본 고객 경험 디자인과 마케팅의 살아있는 Tips

최소현 대표
퍼셉션

미래는 고객 경험 전쟁: 이것이 컨텐츠다

김영혁 상무
㈜코리아세븐

비주류를 주류로 만드는 방법: 30만 클래식 팔로어의 비밀

안두현 지휘자
클래식에 미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해와  인사이트 _ 이사배와 함께 

이사배, Top Beauty Influencer

Moderator) 최종명이사, 디지털 마케팅 코리아 

스토리는 어떻게 우리의 컨텐츠에 날개를 달았나? 

이산호 셰프, 그랜드 워크힐 서울 호텔, 국내 최대 셰프 커뮤니티 ‘힐링셰프’ 대표
김희윤 대표, 대동강맥주의 더부스,
모더레이터) 서권석 CMO, 72초TV

※ 계속해서 Speaker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사내보고용 공문 다운로드참가자용 행사 안내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