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수준높은 컨텐츠 마케팅 컨퍼런스를 만들어 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Organizer

2016년  7월 5일 아침,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 작가님이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어, 아침에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와 있죠? 놀랍네요’ 

 

그때는 첫 해 컨텐츠 마케팅 서밋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보통 다른 행사에 가보면 아침부터 그렇게 많이 모여 있지도 않은 것을 보신 거죠.  컨텐츠 마케팅은 글로벌 시장에서 엄청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고, 한국에 괜찮은 컨퍼런스 한 번 만들어 볼까 작정하고, 소설가, 뉴로사이언티스트, 광고 전문가, 영상 전문가등 여러 분을 모시고 시작한 행사가 벌써 3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행사는 계속 ‘엄청’ 커졌습니다^^ 

 

세상은 더욱 빠르게 바뀌어, AI와 블록체인도 더이상 새롭지도 않은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시시각각으로 시장은 정말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습니다. 기업의 컨텐츠 생산자 및 공급자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지, 아니면 오히려 소비자가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컨텐츠 마케팅은 이렇게 하란 말이야’ 가르치고 있는 지 헷갈리지만, 어느듯 우리에게 컨텐츠는 삶의 일부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컨텐츠를 하루 종일 끼고 즐기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그런 컨텐츠를 내놓는 공급자이지만, 동시에 남들이 만든 컨텐츠를 소비하는 컨텐츠 소비자입니다. 

 

현재 우리가 바라보는 이 시장은 다양성의 극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특정 뉴스나 특정 연예인을 모르면 놀림을 받았는데,  볼 게 너무나 많고, 보는 취향과 채널도 너무나 달라져 있는 지금, 우리의 삶은 다양성 그 자체입니다. 10대와 50대가 즐기는 컨텐츠 선호도가 크게 달라져 있지만, 10대와 20대사이,  심지어 10대도 10대초반과 10대 중후반의 컨텐츠 소비형태는 매우 달라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컨텐츠 마케팅의 모습도 다양하기 그지 없는 것이 시장의 모습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컨퍼런스 기획을 하면서도,  처음 알게되는 것들 그리고 처음 들어본 인플루언서도, 또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도 너무나 많았습니다. 또 고정 관념도 많았습니다. 이 행사의 기획 의도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참가자들이 이 빠른 변화와 다양성에 대해서 좀 더 유연한 사고를 하고, 다양한 시각과 케이스를 선입관 없이 접하며, 또  인사이트를 얻고, 자신의 틀에서 벗어나서 생각을 해볼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컨텐츠에 대해서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갖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 이번 행사에서도 2018년의 시점에서 컨텐츠 마케팅의 다양한 모습과 인사이트를 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들어주도로 멋진 프로그램을 선물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힘으로 되는 일이 없듯이, 큰 이벤트가 성공하도록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세정 대표
  • Content Marketing Summit Founder & Organizer
  • Digital Marketing Summit Founder & Organizer
  • B2B Forum Founder & Organizer
  • <데이터, 플랫폼, 테크놀러지, 마케팅 미래 지도를 바꾸다>
  • <B2B 성공의 지름길,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의 저자  

 

Facebook: https://www.facebook.com/sejeong.park.733

Linkedin:  https://www.linkedin.com/in/johnparkdigitalkorea/

email: johnpark@digitalmarketingkorea.co.kr

CMS 2018 도와 주신 분들

모든 프로젝트는 혼자 만의 힘으로 되지 않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서 도와 주신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황보현 CCO, HSAD   

박선미 본부장, 대홍기획

최소현 대표, Perception

서권석 CMO, 72초

김형택 대표, 마켓트랜드

이태영 님, CMS Advisory

하은지 님 CMS Advisory

컨텐츠 마케팅 서밋 기획 'DMK' 소개

디지털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영역에서의 디지털의 영향은 그 어느 산업보다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디지털은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이 시대의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권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코리아 (www.digitalmarketingkorea.co.kr)는 디지털이 일으키는 변화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이 시대에, 마케터와 경영자에게 가치있는 지식을 제공하고자 설립합 마케팅 지식 플랫폼 기업입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마케터들에게 고품질 마케팅 컨퍼런스를 통해서, 미래 지향적인 지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 컨텐츠 마케팅 서밋 및 B2B 포럼은 이렇게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의 역량을 확대하여, 마케팅 산업의 Leading Knowledge Platform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