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Marketing Summit 2017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7’

 

우리는 디지털 컨텐츠 폭증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구 상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수십억 개의 광고가 누군가의 디바이스에서 반짝거립니다. 셀러(판매자)는 쉬지도 않고 광고를 내뿜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고객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진정성과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강해졌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마케팅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 마케팅을 정의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컨텐츠란 그 형태와 쓰임새가 너무나 다양해졌고 게다가 어떻게 진화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컨퍼런스 주최자로서 우리는 컨텐츠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담는 것은 애초부터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대의 마케터와 경영인을 위해서, 기업 전략의 위치로 옮겨간 이 컨텐츠 마케팅의 역할과 흐름, 그리고 컨텐츠가 만들어가는 비즈니스 모델 및 다양한 적용 사례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한 담아보고자 했습니다. 컨텐츠의 기획에서 생성, 퍼블리싱 그리고 측정까지 그 흐름에 따라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 줄 수 있는 최고의 실력자들을 찾았습니다.

 

강연자들도 정답을 주기는 매우 힘들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사들은 그들의 경험과 배운 점에서 각자 다양한 자신의 주장을 할 것입니다. 컨텐츠 마케팅에 대한 답을 교과서에서 찾기 힘들 듯이 이러한 다양성을 보여주는 접근이 혼란의 시장에서 마케터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시대에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최선이란 냉정한 눈으로 이 다양성을 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7에서 만나볼 강연자는 바로 아래 분들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추가되는 분들을 계속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컨텐츠와 브랜드 전략을 생각하다 _ 구범준 대표, 세바시

 

*컨텐츠 서바이벌 게임: 살아남는 컨텐츠, 죽는 컨텐츠 _ 하대석 기자, SBS 스브스뉴스

 

*잉글리시, 잉글리시 맨, 잉글리시 카피라이팅 _ 팀 알퍼, 카피라이터 & <바나나와 쿠스쿠스>, <우리 옆집에 영국 남자가 산다> 저자 

 

*브랜디드 컨텐츠: 우리는 무엇을 배웠나? _ 두산매거진 외 2개 기업

 

*전통 광고의 종말: 왜 글로벌 브랜드들은 브랜디드 컨텐츠 마케팅을 주목하는가 _ David Lennon, Chief Creative Director, Wall Street Journal, Custom Studio

 

*Special Guest) “나는 컨텐츠다” _ 개그맨 정종철 

 

*기업 홍보 전문가가 본 멀티 채널, 멀티 미디어 그리고 컨텐츠 마케팅 전략 _ 박동준 매니저, 현대 자동차

 

*진화하는 컨텐츠 마케팅 모델: ‘미디어 커머스 컨텐츠’를 해부하다 _ 김형택 대표, 마켓캐스트 & 유승재 이사, 우먼스톡 외 2개 기업

 

*밀리언 팔로워 그리고 ‘Curated Content’의 경쟁력에 대해서 말하다 _ 여행에 미치다, 그리드잇 등 

 

*컨텐츠 마케팅의 미래: 데이터인가, 직관인가? _ 임성희 본부장, SM타운 & 서권석 이사, 72초TV 

 

*데이터가 결정하고, 머신러닝이 돕는다: 분석 기반의 컨텐츠 기획 및 최적화 _ 조용민 부장, Google 

 

컨텐츠는 이제 브랜드이자, 기업의 전략적 자원이며, 마케터들이 숨쉬는 공기입니다. 우리는 마케터들에게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겠습니다. 컨텐츠 마케팅 행사인 만큼, 뜨거운 여름의 열정과 함께 강렬한 퍼포먼스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7과 함께 지식 리프레쉬하십시오. 7월 19-21일,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7 등록 바로가기: http://onoffmix.com/event/100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