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 더 많은 Video를 원하는 마케터, 다른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이 글은 2017년 5월 17일, Contently에 실린 Dillon Baker의 article을 번역한 것입니다.


온라인 비디오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고, 수많은 연구와 통계는 비디오가 효과가 있음을 증명합니다. 사실 Forrester Research는 비디오가 전통적인 텍스트 페이지보다 오가닉이 첫 페이지에 랭크될 가능성이 50배 더 높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꽤 인상적인 통계입니다.

비디오가 인터넷 미래의 큰 부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2019년까지 비디오는 모든 웹 트래픽의 8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페이스북은 5년 내에 ‘모든 것이 비디오’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Contently 설문 조사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시니어  마케팅 담당자는 다른 어떤 유형의 콘텐츠보다 비디오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광고주가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비디오에 대해 이야기해왔고, 이제는 광고비도 상당 부분 비슷하게 지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AB에 따르면 미디어 구매자는 2015년보다 비디오 마케팅에 67%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비디오는 디지털 예산의 56%를 차지합니다.

 

 

비디오에 대한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널리 보급되기까지는 아직 더 많이 진전되어야 합니다. Content Marketing Institute에 따르면 B2B 및 B2C 마케터의 60%만이 비디오를 사용합니다. (소셜 미디어 컨텐츠의 경우 각각 83% 및 85%).

마케팅 담당자는 비디오를 컨텐츠 전략의 큰 부분으로 생각하지만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며, 측정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관심은 있지만 일관되게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비디오를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이 있습니다. 소셜용으로 최적화된 모션 그래픽과 같은 단형형 비디오(Shortform videos)는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인해 더 많은 관심을 받습니다. 마케터는 실시간 비디오의 효과를 더 쉽게 실험을 할 수 있고, Brightcove나 Vidyard와 같은 신흥 기술 플랫폼은 비디오의 제작, 관리 및 측정을 비용대비 효율적으로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하고자 하는 모든 열망이 의미 있는 콘텐츠로 변환될지, 혹은 비디오가 대부분의 마케팅 팀에게 단지 윤기 있는 파이프의 꿈으로만 남을 것인지 스스로 물어보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2020년에도 여전히 비디오가 ‘증가하고 있다’면 우리는 그 해답을 얻을 것입니다.


(원문 링크: https://contently.com/strategist/2017/05/17/video-marketing-survey/)